School of Information, Communications and Electronic Engineering
Educational Objectives
가톨릭대학교 정보통신전자공학부
가톨릭대학교 공학계열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전문인 | 사회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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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계열교육목적 | 설계 실무능력을갖춘 전문 인재양성 | 인간존중 교육을 통한 책임있는 도덕적 사회인 양성 |
공학계열교육목표 | 인간 생명을 존중하는전문인 교육 | 기술의 발달과 인간존중 간 공동선 추구 교육 |
의사 소통 능력과정보 관리 능력이 있는전문인 교육 | 긍정적, 희망적 가치관과직업윤리의식 확립교육 | |
실험적 방법을 토대로 한 전공 지식 연마 | 조직속에서 협동하는 균형잡힌 사회인 교육 |
정보통신전자공학부 교육목표
정보통신전자공학부의 교육목표는 본 학부 소속 학생이 졸업 후 2~3년 내에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에 초점을 맞추어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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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1
CAP능력을 갖춘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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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2
설계 실무능력, 적응력을 갖춘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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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3
협동심과 리더쉽을 구비한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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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4
인간존중정신의 도덕적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PEO: Program Educational Objective
CAP: Creativity, Analytical competence, Problem solving competence(창의력, 분석력, 문제해결력)
인재상
- CAP 능력을 갖춘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
지식기반 사회가 직업 전문인들에게 요구하는 기초능력인 창의력(Creativity), 분석력(Analytic competence), 문제해결력(Problem-solving competence)을 갖추어, 정보통신전자공학 산업 현장에서 기술 자료를 분석하고 비판적 사고를 통한 공학적 창의력을 발휘하며 거시적 안목을 가지고 공학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설계 실무능력, 적응력을 갖춘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
정보통신전자공학 기술의 바탕이 되는 수학 및 기초과학의 지식과 공학자로서의 실무에 필요한 기술 지식 및 도구 사용 능력을 갖추고, 이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도 현실적으로 정보통신전자공학 관련 시스템을 설계하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협동심과 리더쉽을 구비한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
기술 지식 및 창의적 아이디어를 국내외적으로 전달하는 의사소통능력과 조직 사회의 리더나 일원으로서 문제를 협동하여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어, 세계적이고도 다양한 문화와 기술을 다루는 학제적 팀 내에서 구성원 및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인간존중정신의 도덕적 정보통신전자공학인 양성 >>
첨단공학기술과 인간존중정신 간의 공동선을 추구하고, 시사적 기본 지식을 갖추어 다양한 관점에서 공학적 해결이 미칠 영향을 이해할 수 있으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가치관과 직업에 대한 윤리의식을 가지고 장기적인 업무 수행과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