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재직 산학전담 초빙교수 임용
- 작성자 :정보통신전자공학부
- 등록일 :2025.09.12
- 조회수 :13
2025년 9월, 정보통신전자공학부는 반도체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정문종 교수와 임준혁 교수를 삼성전자 재직 산학전담 초빙교수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두 분 모두 다솔관 D420호에 오피스를 두고 계시며, 학생 여러분이 자주 찾아뵙고 진로 및 커리어 개발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문종 교수님은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를 졸업한 뒤, IBM 연구소와 삼성전자 등에서 반도체 파운드리의 Logic 공정 개발 및 수율 개선에 30여 년간 경력을 쌓으셨으며, 현재 삼성전자 DS부문 커리어컨설팅 센터 수석으로 재직 중입니다. 정문종 교수님은 “저희는 업체에서의 장기간의 실무경험과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많이 알고 있기에, 살아있는 지식을 전달해 드릴 수 있습니다. 많이 찾아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라고 전하셨습니다.
임준혁 교수님은 성균관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30여 년간 삼성전자에서 시스템 반도체 개발 업무를 담당하셨으며, 모바일 및 카메라용 CIS(CMOS Image Sensor) 개발과 솔루션 상용화에서 풍부한 리더십 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DS부문 AI센터 수석으로 근무 중입니다.
임준혁 교수님은 “기업에서 경험한 지식과 정보를 최대한 공유하고, 생각과 고민을 많이 들어주는 찐삼촌같은 Advisor가 되고자 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업에서 활약하고 계신 두 분 교수님의 합류는 학과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이 먼저 찾아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미래 커리어 개발에 있어 많은 도움을 얻기를 바랍니다.